본문 바로가기
설교자료/기독교자료

2월 주일 대표기도문 추천

by 망고를유혹하네 2025. 2. 1.
반응형

추운 날씨, 사회적 혼란을 잘 이겨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드리는 기도입니다..

 

 

(예시 1)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주님의 품으로 인도하시고, 주님의 성전에 나아와 예배드릴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춥고 매서운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 속에서도 저희의 삶을 돌보시고, 주님의 따뜻한 사랑으로 감싸 주심을 고백합니다.
이 겨울날, 연약한 이웃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와 평안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님,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가 혼란과 갈등 속에 놓여 있습니다.
세상은 점점 더 불안과 불신으로 가득 차고, 사랑보다는 미움이, 화합보다는 분열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주님, 이 땅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주님의 평화가 온 나라와 온 백성 가운데 임하게 하옵소서.
지도자들에게는 지혜와 정의를, 국민들에게는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주셔서,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정의롭고 안정된 사회가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삶을 돌아봅니다.
때로는 세상의 걱정과 두려움에 눌려 믿음이 연약해질 때가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주님, 우리의 시선을 오직 주님께 고정하게 하시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님의 말씀을 붙잡으며 나아가게 하옵소서.
오늘 드리는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마음이 새로워지고, 주님께서 주시는 소망과 용기를 얻게 하옵소서.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기름을 부어 주시고, 주님의 진리의 말씀을 선포하게 하시며, 그 말씀을 듣는 모든 성도들의 마음이 변화되고 주님의 뜻을 깨닫게 하옵소서.
이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영혼이 회복되고, 주님의 사랑이 우리의 삶에 가득하게 하옵소서.

춥고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우리를 언제나 따뜻한 사랑으로 감싸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시 2)

 

사랑과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주님의 전으로 불러 주시고, 함께 예배드릴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매서운 바람과 추운 날씨 속에서도 주님께서 저희를 보호하시고, 따뜻한 사랑으로 감싸 주시니 감격과 감사의 고백을 올려드립니다.
주님, 이 계절에 몸과 마음이 추운 이들이 있습니다.
외롭고 소외된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를 부어 주시고, 병상에 누워 있는 이들에게는 치유의 손길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또한, 삶의 무게에 지쳐있는 자들에게 주님의 따뜻한 품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갈등과 불안이 가득한 혼란 속에 있습니다.
세상의 가치관이 흔들리고, 사람들 사이의 신뢰가 깨어지고 있으며, 서로를 향한 분열과 미움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 땅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주님의 공의와 사랑이 온 나라 위에 충만하게 임하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국가의 지도자들에게는 바른 길을 분별하는 지혜를 주시고, 이 땅의 모든 백성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화합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역사하여 주옵소서.

주님, 우리의 믿음이 연약해질 때마다 주님의 말씀으로 다시 세워지게 하시고, 혼란한 세상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신앙을 갖게 하옵소서.
우리의 시선이 세상의 어둠이 아니라, 주님께서 주시는 빛과 소망을 바라보게 하시고,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드리는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고, 우리의 찬양과 기도가 오직 주님께 영광 돌리는 향기로운 제사가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시어, 주님의 진리가 선포될 때 듣는 모든 성도들의 마음이 새롭게 변화되게 하옵소서.

춥고 힘든 계절이지만, 주님의 사랑 안에서 우리는 따뜻함과 평안을 누릴 수 있음을 믿습니다.
이 예배가 끝난 후에도 주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세상 속에서 주님의 빛을 비추는 자들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