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항암 효과가 있는 음식 정보

by 망고를유혹하네 2022. 11. 14.
반응형

이제 현대인에게 암이라는 병은 멀리 있는 병이 아니다. 나와 상관없는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내가 암에 걸리거나, 내 가족이 걸리거나, 가까운 친구가 걸리거나 하는 아주 흔한 병이 되었다.

암의 종류에도 대장암, 간암, 유방암, 폐암, 혈액암 등 손으로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있다.

 

암세포는 정상세포를 변형시켜 증식을 하는데, 암세포가 좋아하는 환경은 낮은 체온과 혈액의 산성화, 산소결핍 등이 있다. 즉 이와 같은 환경에서 암세포는 더욱 빠르게 번식한다는 것이다. 암세포가 무서운 것은 무한증식을 하면서 조직을 파괴시킨다는데 있다. 그러므로, 암세포를 억제시키고 없앨 수 있는 관리법이 있다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특별히 식품 중에서는 항암 효과가 있는 식품들이 있는데, 우리 식단을 이러한 식품들로 잘 관리한다면 암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시중에 알려진 항암효과가 있는 식품 몇가지를 소개해보자.

 

[생강]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대표적인 식품이 생강이다. 항암작용과 함께 항균 작용도 함으로 암세포를 억제시키고 자살하도록 만든다. 또한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소화를 도와준다.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

 

[노루궁뎅이 버섯]

노루궁뎅이버섯의 베타클루칸이라는 성분은 우리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균의 침입을 방어해주는 역할을 한다.

 

[쑥]

쑥에는 요모긴과 테미시닌이라는 성분은 암세포를 공격한다. 또한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특히 대장암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톳]

톳이라는 해초는 신체내에서 면역체계를 조절해준다. 또한 톳의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소멸을 유도한다.

 

[인삼]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항암식품이 바로 인삼이다. 인삼은 암세포가 다른 장기로 전이되는 것을 억제시켜준다. 또한 염증에도 효과가 있다.

 

[콩]

콩에는 아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항암작용을 한다. 또 항산화작용을 하여 우리 신체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도 한다.

 

[도라지]

도라지는 암세포의 소멸을 돕고, 수족냉증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청국장]

우리나라의 대표음식인 청국장은 유방암, 직장암, 폐암 등에 항암효과가 있고, 간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음식이 많이 있다. 평소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자주 찾는 레토르트 식품보다는 우리 건강을 생각한다면 식단을  바꿔보는 것이 어떨까?

반응형

댓글